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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삶의여유 > 웰빙
내 몸을 방어하는 key, 면역계를 지키는 생활습관
지신지기 건강법내 몸을 방어하는 key, 면역계를 지키는 생활습관 면역은 높기만 하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면역력이 부족하면 암이나 감기, 독감, 결핵 등 감염성 질환을 앓게 되고 자가 면역이 너무 세면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알러지, 천식, 아토피 등을 앓게 된다. 때문에 면역은 세포들이 제 기능을 할..
감각기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내 몸 안의 저장고, 간 바로 알기
내 몸 안의 저장고, 간 바로 알기 간은 인체의 화학공장으로서 위와 장에서 흡수한 여러 영양분을 바탕으로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만들어 저장하는 역할을 하며, 탄수화물, 지방, 호르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에 관여한다. 또한 약물이나 몸에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을 한다. 그리고 ..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건강 생활습관
지신지기 건강백세지신지기 건강법소화불량을 해결하는 건강 생활습관 기능성 소화불량은 주변에서 늘 볼 수 있는 아주 흔한 질병이다.전세계적으로 4명 중 1명이 기능성 소화불량증 환자라는 통계가 있고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80%가 이 경우에 해당될 정도이다. 속 시원한 해결책이 잘 보이지 않..
뇌 건강 생활습관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뇌 건강 생활습관 고령화사회에서 가장 걱정되는 질병은 뇌경색, 뇌졸중, 치매 같은 뇌 관련 질환들이다. 치매는 연평균 증가율 17%를 기록하고 12분에 한 명씩 발생할 정도로 고령화사회의 보편적 질병이 되어가고 있다. 발병된 개인만이 아니라 가족, 나아가 사회의 문제가 되는 ..
인체를 지탱하는 힘
몸이 움직이는 원리 골격계의 이해 뼈는 동물의 골격을 이루는 가장 단단한 구조 중 하나로, 일부 무척추 동물을 제외하고 몸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평생 살면서 골절, 관절염, 골다공증 등 뼈와 관련한 많은 질환을 경험하게 되고, 허리, 무릎, 어깨 등 수많은 관절통을 겪게 되는데 이는 모두 뼈와 연..
긴장 해소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478 호흡법’
긴장 해소와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478 호흡법’ --> 오늘 소개해 드릴 ''478 호흡법''이란 하버드대 교수 앤드류 와일(Andrew Weil)이 개발한 호흡법으로,첫 번째, 4초간 숨을 들이쉬며 폐에 숨을 채운다. (4 second inhale)두 번째, 7초간 숨을 참는다. (7 second hold)세 번째, 8초간 천천히 숨을 내뱉는..
인체 엔진을 활기차게 만드는 건강법&음식
인체 엔진을활기차게 만드는 건강법&음식 심장은 사람들이 가장 관리를 하지 못하는 장기 중 하나다. 눈에 드러나지도 않고 전조증상을 알아차리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심장 질환은 모든 종류의 암이나 만성질환들을 제치고 전 세계 사망 원인 중 1위에 해당한다. 당연히 1순위로 체크하고 관리해야 한..
새콤달콤 항산화 최강자 블루베리
뜨거운 여름은 블루베리의 제철. 블루베리는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눈 건강을 비롯해 항산화작용,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이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무더위에 지친 몸에 영양과 활력도 가득 채워준다. 건강을 채워주는 한여름의 보석,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즐기는 법을 알아보자. 깊고 ..
1급수 청정의 맛, 다슬기
맑고 시원한 강물에서만 사는 다슬기는 청정 먹거리의 대표 주자다. 게다가 간에 좋은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민물의 웅담’이라고 불린다. 숙취 원인 물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일반 조개류보다 월등히 높 아 최고의 해장국으로 손꼽히는 다슬기, 그 신선하고 쫄깃한 맛을 새롭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자. ..
다재다능 입맛과 건강 챙기는 매실
다재다능,입맛과 건강 챙기는매실 매실 활용법&레시피 제일 먼저 봄을 부르는 꽃 매화. 초여름이 되면 탐스러운 매실로 다시 눈을 사로잡는다. ‘탐낼만큼 아름다운 꽃과 열매를 맺는 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매실로 가족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함께 챙겨보자. 봄빛을 닮은우메보..
쫄깃한 봄, 약이 되는 밥상 소라
쫄깃한 봄,약이 되는 밥상소라소라 레시피&사용법 꼬들꼬들한 식감이 매력인 소라는 회나 초무침 등 주로 생으로 섭취한다. 하지만 삶아 먹어도 볶아 먹어도 맛있기는 매한가지. 통통하게 살이 올라 쫄깃한 속살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이 계절은 소라를 별미로 즐기기에 딱 좋은 계절이다. 게다가 ..
달콤함이 대롱대롱 딸기
한겨울달콤함이 대롱대롱딸기 딸기 레시피 & 재배법 딸기는 겨울이 제철이다. 원래는 4~5월에나 맛볼 수 있는 과일이지만 요즘 국내에 출하되는 딸기는 95% 이상이 하우스 시설에서 수확된다. 노지 재배의 경우 상품성이 균일하지 않아 하우스 재배가 대세가 됐다. 한겨울에 이토록 달콤한 과..
제철 맞은 꼬막
탱탱해요제철 맞은 꼬막 꼬막 레시피&사용법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에 싱싱한 바다의 향까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꼬막. 꼬막은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 등 갖가지 영양성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좋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재료라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 제철을 맞아 ..
인삼보다 좋은 겨울 무 한 뿌리
인삼보다 좋은겨울 무 한 뿌리 무 레시피 & 사용법 무 중에서도 겨울 무는 최고로 꼽힌다. 과일 못지 않게 수분이 많고 당도가 높은 채소이기 때문. 사실 영양분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밤이 긴 겨울에 특히 영양분을 많이 저장해두기 때문에 맛이 좋아진다.생으로 먹어도, 요리에 넣어 익..
가을에는 새우라고!
가을에는 새우라고!*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운동 이렇게 시작하세요
*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이 방울방울 - 토마토
*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그동안 멸치랑만 놀았니?
*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평범한 감자의 변신
평범한 감자의 변신* 자료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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