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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역시즌 마케팅 활발…스마트쇼퍼를 잡아라
패션업계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역시즌 판매에 나섰다. TV홈쇼핑 업계에서 7~8월은 일년 중 가장 대표적인 비수기다. 여름 휴가철 TV 시청이 줄어 매출도 감소하고 여름 옷단가가 낮아 취급고와 매출 자체도 감소한다. CJ ENM 오쇼핑 부문은 비수기 타개책으로 역시즌 전략을 들고 나왔다. ‘나 먼저 산다’라는 타이틀로 밍..
韓·中 합작 루이코리아, ‘모스글로벌’ 국내 상륙
PB 바루티, 체형 보완해주는 30가지 맞춤 골격슈트 선봬루이코리아(대표 신봉기)가 전개하는 남성 편집샵 ‘모스글로벌(MOS GLOBAL)’이 하반기 국내에 상륙한다. 루이코리아는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모스글로벌’을 지난 18일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에 공개했다. 중국 산둥루이그룹과 크레송의 합작 법인이다. 루이..
아웃도어, ‘멀티포켓베스트’ 바람 분다
레저, 캠핑,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범위 확대 영향아웃도어 업계가 산에서 내려와 레저, 캠핑, 낚시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변화를 꾀하며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최근 아웃도어 업계는 ‘아웃도어 베스트(조끼)’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아웃도어 베스..
“1억명 베트남 콘텐츠 마켓을 잡아라”
동아TV, 베트남 VTVB와 손잡고 플랫폼 시장 진출동아TV가 한국-베트남 문화콘텐츠 교류의 메신저 역할을 자처한다. 동아TV(대표 박란)가 베트남 콘텐츠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 라이프스타일 방송 채널 동아TV는 베트남 국영 방송국 VTV의 자회사 VTVB(VTV BROADCOM AND TELECOM SERVICE JOINT STOCK COMPANY)와 베트남 현..
성별 경계를 초월한 젠더리스, 美 시장 흔든다
성별 구분 대신 신체 특성․취향 차이를 고려한 상품 트렌드미국 패션․화장품 등 시장에서 ‘젠더리스’가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Genderless(젠더리스)는 남성성과 여성성을 통합시켜 양성성을 표현하거나, 남성과 여성이라는 성의 개념을 초월한 중성성을 표현하는 것을 지칭한다.소비자를 대할 때 성..
''인스타그램 쇼핑'' 이젠 한국에서도 한다
이제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쇼핑이 가능해진다. 페이스북코리아는 31일 현대미술관에서 개최한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에서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한국 커뮤니티에도 본격도입한다고 밝혔다.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지난해 미국에서 첫 도입됐다. 국내에서는 티몬, 스타일쉐어, W컨셉 등 유통사와 ''에잇세..
여름 슈즈 출하동향 - “화려하고 다양한 ‘샌들’ 쏟아진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맞춘 패션피플 잇템제화업계가 트렌디한 상품으로 여름 시장 선점에 나섰다.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샌들 판매는 지난해보다 앞당겨졌다. 맨발에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샌들은 종류도 다양하다. 앞코가 길고 뾰족하게 돌출돼 있는 바부슈, 편하게 발을 집어넣을 수 있는 평평한 형태의 슬라이더, 로..
쿠바 섬유제조산업, 러시아 투자로 활로 찾다
▲ © TIN뉴스의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쿠바 섬유제조산업이 해외 유치를 통한 투자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쿠바 섬유제조산업은 대부분 내수에 기초하고 있다. 주 생산 품목은 Yarn, Total Fabrics, Cotton Fabrics and Mix, Fabrics of Artificial Synthetic 등 4가지로, 국내 국영호텔, 관공서, 가구제조업체(국..
여성복 업계, 섬머 판촉 경쟁 점화
메가 트렌드 담은 사은품·인플루언서·작가 콜라보 티렌·듀엘·린 앞장…소구력 높은 컨텐츠 제공 화두한 낮 기온이 20도가 웃돌면서 여성복 업계가 섬머 판매에 본격 나섰다. 온라인과 SPA, 단품 경쟁력 높은 스트리트 브랜드들이 판매고를 올리는 시점이라 백화점 여성복들이 객단가 하락에 대비하기 위한 판촉 경쟁에..
연령․소득으로 본 美 의류리테일시장 변화
주요 백화점 쇼핑객 대부분 45~60세 중년층Coresight Research가 미국 최대 의류 판매점에서 쇼핑객들의 주요 인구 통계 특성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해 1년 동안 의류 또는 신발을 구입한 1,564명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올해 1월에 실시한 온라인 설문 조사결과다.▲ © TIN뉴스‘미국 의류 쇼핑객 인구 ..
“개성있는 디자인과 콘텐츠로 승부하라”
소득수준 증가하며 럭셔리시장 급증…SPA브랜드 하향세한 매장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구매가능한 편집샵 급부상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4월 24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중국 온·오프라인 마케팅, 판매 분야를 리드하는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IT를 기반으로..
골프에 주목하는 패션업계, 골프웨어 성장 가속화
필드와 일상 모두 입을 수 있는 ‘보더리스’ 상품이 대세 패션업계가 라운딩 시즌이 시작되면서 골프로 눈을 돌리고 있다. 국내 골프 인구가 2016년 82만명에서 지난해 496만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한 동시에,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연령대의 골프 인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필드 뿐만 아니라 비즈..
여성복, 밝고 쿨한 ‘데님홀릭’에 빠지다
거세진 스트리트 무드 반영 에이지리스·소구력 높아 ‘시스템· 보브· 에고이스트· 반에이크’ 앞장지난해부터 거세진 스트리트 무드의 열풍으로 봄의 한복판에 데님이 왔다. 패션계는 지금 밝고 거침없는 쿨 한 매력의 데님에 푹 빠져있다. 아메리칸 감성을 담은 익숙하고 뻔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데님은 한층 변화..
올 봄 여성복 ''꽃''으로 말하다
구호, 빈폴레이디스, 르베이지 등 플라워 프린트 상품 눈길 한파가 꺾일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지만 패션업계의 봄은 이미 시작됐다. 2018 S/S시즌을 맞아 삼성물산 여성복 브랜드에서는 꽃으로 치장한 다양한상품을 선보였다.먼저‘구호(KUHO)’에서는 올 봄/여름 시즌 콘셉트를 ‘산책(Stroll)’..
국내 전개 17년 ‘슈즈 멀티샵’ 확장세 놀랍다
강한 스포티즘 ‘라이프스타일·패션트렌드’ 빅마켓 창출 ABC마트·레스모아 2강 구도에 ‘JD스포츠’ 도전장국내 시장에서는 SPA브랜드 자라, 유니클로가 꾸준히 성장을 지속해 왔지만 슈즈 멀티샵은 레스모아와 ABC마트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01년 시작된 슈즈 멀티샵은 10년 전부터 각광받으면서 지속적으로 확대..
연말 달구는 ‘라이프스타일전’ 소비자가 찾는다
패션업계, ‘가치소비·미적 욕구’ 충족 경쟁패션업계가 장갑, 향수, 가구, 인테리어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전시로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소비자가 느끼는 브랜드의 감성적·경험적 가치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일상 소재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전시로 소비자의 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브..
별마당도서관, 코엑스 상권 매출 바꾸다
소위 유통이 돈을 벌고 유통이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다.아마존 역시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한 유통망(네트워크)이 그 원동력이다.국내 신세계도 유통망을 기반으로 국내 대형유통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제품을 더 많이 파는 것보다 소비자의 패턴을 이해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
중국, 여전히 기회는 열려있다 ''CHIC-영블러드'' 성료
홀세일, 총판, 디자인 콜래보 등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 중국 시장은 여전히 기회의 땅이었다. 지난 11~13일 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CHIC-영블러드''가 한국 패션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역동성을 선보였다.전시장을 방문한 중국 바이어는 저마다 높은 수준의 디자인과 품질, 독특한 제품 카테..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마켓의 대안 될 수 있을까?
1조 2000억 규모로 급부상....’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주도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5주년 기념 추동 쇼케이스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가 시장에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공비행을 거듭했던 익스트림 아웃도어가 지난 몇 년간 찬서리를 맞고 있는 반면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는 ..
대형 유통사들, 패션 PB ‘戰國時代’ 열다
국내 백화점과 마트 등 대형 유통사들이 PB(자체 브랜드) 사업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PB는 브랜드 로열티를 줄이고 품질을 강화한 이른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앞세워 고객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섬유업 관계자 역시 “아내와 자주 마트에 장보러가는데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PB)속옷이나 평상복 등을 자주 구매하곤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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