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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연구원, 中전시회 집중지원 수출향상 도모
심천페어 ‘성공적’ 5개 업체 상담실적 73건 기록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이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심천 국제패션브랜드페어’와 더불어 상해CHIC, ESPO 등 섬유패션 전시회를 집중지원하고 지역패션업체들의 수출향상에 적극나설 방침이다.최근 참가한 제 18회 심천국제패션브랜드페어는 한국패션협회와 공동으..
''섬유를 그리고, 예술을 입다'' 특별전 개최
DTC섬유박물관은 8월 31일까지 ''섬유를 그리고, 예술을 입다'' 특별전을 개최한다. 대중에게 섬유패션과 예술을 가까이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다른 분야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아트코파(art Cofa)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김도은, 임보향, 심영숙(현대미술 부문), 강명..
패션업계 공급망 총망라 ‘패션월드도쿄’
▲ 패션업계 공급망 총망라 ‘패션월드도쿄’ 10월 전시회 10월 22~24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 © TIN뉴스두개 카테고리로 분류…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 제공패션 업계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아시아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일본 최대 패션 무역 상담 전시회 FASHION WORLD TOKYO가 지금까지 거듭된 성공을 기반..
트렉스타, ‘조립형 신발’ 해외서 첫선
▲ 조립식 신발 카멜레온 © TIN뉴스㈜트렉스타(대표이사 권동칠)가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독일 프리드리히샤펜에서 열린 ‘ 2018 독일 유러피언 아웃도어박람회’에서 자사의 네스핏 기술을 적용한 조립형 신발 ‘카멜레온’을 최초 공개했다.이번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 카멜레온 슈즈는 신발바닥과 옆면을 레고..
국내 최대 패션수주회, 2018인디브랜드페어 개막
역대 최대 규모로 200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는 패션 수주회 2018인디브랜드페어가 20일 개막했다. 2018인디브랜드페어는 200개 브랜드가 부스를 열어 바이어들과의 수주상담을 벌이며 총 36개의 디자이너 브랜드의 합동 패션쇼와 더불어 세미나도 진행한다.20일 오전 개막식에는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 산업통상자..
‘2018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
▲ © TIN뉴스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이하 섬산련)는 국내 패션소재 기업들이 바이어 수요기반으로 개발한 차별화 신소재를 선보이는 ‘2018 섬유패션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을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섬유센터 3층에서 개최한다.수요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은 국내 섬유패션 업종별 대표 기업들..
대한민국패션대전, ‘新 네이밍’ 시도
▲ © TIN뉴스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가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패션대전의 새로운 이름 찾기에 나섰다. 패션협회는 5월 29일까지 ‘대한민국패션대전 새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패션협회 관계자는 “젊은 세대들에게 다소 무겁게 다가온다는 점을 감안해 외부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대회 이..
19/20 F/W 생활용 섬유소재 트렌드 세미나
▲ 패션소재협회 주최,19/20 F/W 생활용 섬유소재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 © TIN뉴스트렌드 인 코리아 이은희 대표 ‘Magic in Human’ 키워드 진행(사)한국패션소재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진행 중인 2018년도 섬유패션기술력향상사업 중 ‘의류⋅생활용 섬유 기획 및 개발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
‘KTDA’ 참신한 한국 디자인, 새로운 글로벌 지평을 열었다
매일 300명 이상 바이어 방문…韓학생 디자인에 찬사 남상민 디자이너, 실물의상 협업으로 해외 진출 계기 열려#1 PID 개막일인 지난 7일 오전 11시, 공식 개막행사에 이어 VIP 투어가 진행되는 사이 낯선 벽안의 중동 바이어 2명이 ‘코리아텍스타일디자인어워드(KTDA)’ 부스를 찾았다. 두바이를 기반으로 한 원단트레이..
18/19 F/W 프렌치 패션 페어 2018 개최
▲ 3월 8일(목)과 9일(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10층 18/19 F/W 프렌치 패션 페어 2018 개최 © TIN뉴스국내 유통 협력파트너 찾기 위한 수주 상담회 진행주한 프랑스대사관 경제상무관실에서 주최하는 ‘FRENCH FASHION FAIR 2018’이 3월 8일(목)과 9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인터컨..
패션&소재 B2B ‘패션월드도쿄’ 4월 4일 팡파르
40개국 1050개社 참가 종합무역박람회 위용 갖춰일본의 패션종합 무역박람회로 자리매김한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가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린다. 리드 익스히비션 제팬(Reed Exhibition Japan)이 주최하는 이 전시회는 의류 가방 슈즈 패션액세서리 남녀 어패럴 ..
한콘진, 뉴욕패션위크 17번째 ‘컨셉코리아’ 개최
그리디어스’, ‘라이’ 시선 집중…뉴욕 패션 주요 인사들 극찬 ‘컨셉 코리아(Concept Korea) F/W 2018(이하 컨셉코리아)’가 지난 9일 오후 4시(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스프링 스튜디오(Spring Studios)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컨셉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울마크 프라이즈, 온라인으로 참가 폭 확대
▲ 울마크 프라이즈, 18/19 어워드부터 협회 추천 방식에서 탈바꿈… 온라인 접수로 참가 폭 확대 © TIN뉴스울마크 컴퍼니가 주최하는 울마크 프라이즈(IWP)가 올해 2018/19 어워드부터 전 세계 신진 디자이너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형식으로 바뀐다. 그동안 울마크 프라이즈는 해당 국가의 권위 있는 패션..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PID‧패션페어 동시 개최
▲ ‘2018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행사가 오는 3월 7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개최된다. © TIN뉴스3월 7일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2층 대공연장에서 개최 1:1매칭 아닌 패션브랜드 전체와 소재업체로 콜라보 확장대구광역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노동훈), 한국패션산..
새로운 혁신적 방향 제시 프레미에르 비죵
▲ 프레미에르 비죵 파리 전시회가 오는 2월 13~15일 파리 엑스포지씨옹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 TIN뉴스영감과 최신 제품 찾는 브랜드와 바이어에게 필수적 장소가죽, 신발 특화 BAG & SHOE MANUFACTURING 신설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영감을 주는 아방가르드한 체험적 장소이자 교류의 장인 프레미에르 비죵 ..
컨셉코리아 ‘韓패션’ 飛翔 알리다
伊피티워모, 독창적 패션쇼 호평피티워모에서 비욘드클로젯, 비뮈에트 가 2018F/W 남성복 컬렉션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국내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의 지원을 목표로 지난 1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남성복 박람회 ‘피티워모(Pit..
韓 인디브랜드, 중국 시장서 通했다
▲ © TIN뉴스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China International Fashion fair(이하 CHIC)’에 우수 인디브랜드 18개와 참가해 총 900건 상담실적과 20건의 현장계약 체결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이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상담 건수..
친환경 ‘베를린 그린쇼룸 & 에씨컬 쇼’ 주목하라
프랑크푸르트 메세, ‘패션서스테인·패션테크’ 제안메세프랑크푸르트코리아(대표 진용준)가 유럽에서 열리는 친환경 전시회를 소개하며 국내 업체를 향해 손짓하고 있다. 친환경 소재 패션의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베를린 그린쇼룸 & 에씨컬 패션쇼(Ethical Fashion Show Berlin & Greenshowroom)를 주목했다. 이 ..
프랑스 기업 최초 서울에서 산업전시회 주최
▲ 복합재료 선두주자 JEC 아시아 11월 1일~3일 코엑스에서 진행 © TIN뉴스JEC 아시아 전시회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엔드-유저 산업 전체를 위한 모든 복합재료 솔루션을 선보인다.복합재료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서 아시아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JEC 그룹은 싱가포르에서 2..
국내외 바이어가 믿고 찾는 ‘인디브랜드페어’
▲ ©TIN뉴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18 S/S 인디브랜드페어’가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신진 디자이너에서부터 7년 미만의 패션브랜드까지 전시기간 동안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2011년 첫 해 74개였던 참가 브랜드가 올해는 164개로 2배 이상 늘며 명실상부한 국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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