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BFC News > BFC News
PSF로 25년째 꼬여버린 韓-멕시코
멕시코의 한국산 폴리에스터 단섬유사에 대한 반덤핑 조치가 1993년 첫 조치 이후 25년째 이어지고 있다. 반덤핑 대상은 HS Code 5503.20으로 합성스테이플섬유(카드(card)‧코움(comb)이나 그 밖의 방적준비 처리를 한 것은 제외한다) 중 폴리에스터인 것으로 분류된다.편의상 폴리에스터 단섬유사로 총칭한다.멕시코..
말레이시아, 한국산 중고의류 수입 48% 증가
말레이시아는 생활비 증가로 인한 소비심리 약화로 인해 중고의류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무역정보를 제공하는 월드 트레이드 아틀라스(World Trade Atlas)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의 2017년 중고의류 수입은 전년 대비 18.5% 증가한 1억7850만 달러를 기록했다.주요 수입국은 일본, 한국, 호주 순이다. ..
한국의류산업협회 중국대표처, 韓 청년디자이너의 한·중 패션창업 물꼬 튼다
9월 7일 동대문 ‘르돔’서 패션쇼 개최한국의류산업협회 중국대표처(대표 허용구)는 국내 청년디자이너가 한국과 중국 양쪽에서 패션디자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나선다. 중국대표처는 9월 7일 동대문 ‘르돔(LEDOME)’ 전시실에서 청년 디자이너 창업설명회와 더불어 중국 생산유통..
천정부지 오르는 中 PET섬유가격
최근 중국 폴리에스터섬유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매일 톤당 100~150위안(약 14.57~21.85달러)씩 가격이 오르고 있다.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중국 내 공급 차질로 중국 화섬의 제조원가가 현재 국내제품 대비 55%에서 앞으로 70~80%까지 치솟을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당초 중국 정부의 환경 규제로..
한국 스마트섬유 어디까지 왔나...2018 PIS 웨어러블테크관 주목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은 ''프리뷰 인 서울(2018 PIS)''에서 4차 산업혁명을 겨냥한 웨어러블 테크(Wearable Tech) 전시관 운영으로 바이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마트 섬유 중간재로 쓰이는 ''e-Textile'' ▲스마트 웨어러블 패션완제품 ▲IT융합 개인 맞춤 의류 생산 시스템 등 3개 분야로 나눠 한..
섬산련,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
▲2012년 3월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창립식 및 교육장 현판식 © TIN뉴스8~9월 교육 5개 과정으로 총 9일 동안 56시간 진행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에서 섬유패션업계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주최하는 2018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8~9월 교육이 5개 과정으로 총 9일 동안 56시간에 걸쳐 섬유센터 2층 컨..
“가슴엔 자긍심, 손끝엔 자부심” 亞대표 테일러 눈부신 경연
제 27회 아시아주문양복연맹 총회, 섬유도시 대구에 9개국 250명 장인 집결대한민국은 서양복식인 맞춤양복의 기술종주국이다. 오랫동안 세계기능올림픽의 메달을 휩쓰는 전대미문의 기술력을 과시해왔고 이미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 세계연맹과 아시아연맹의 회장을 배출해 온 것은 물론, 국제대회 유치도 여러 번이다. 20..
‘K-패션 인 싱가포르’ 亞공략 포문 열다
2018월드스타 디자이너 5인, 신흥시장 개척 선봉에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가 2018월드스타디자이너 5인과 함께 ‘K-컬렉션 in 싱가포르’행사에 참가해 본격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2018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은 박윤희(그리디어스), 강동준(디그낙), 박환성(디앤티도트), 이청청(라이), 조은애(티백)..
‘의류봉제 소싱기지’ 미얀마가 흔들린다
▲ 미얀마의 의류봉제공장 © TIN뉴스베트남과 함께 의류봉제 등 소싱기지로 각광 받고 있는 미얀마가 최근 임금과 임대료 상승으로 의류공장들의 폐쇄가 예고되고 있다.지난 24일 미얀마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양곤의 산업단지에 소재한 14개 공장 대표들은 “토지임대료와 인건비 상승 등 경영부담으로 앞으로 2개월..
‘윤리적패션 2.0’ 산업 생태계 확 바꾼다
사회적 가치에만 매몰되지 않고 지속가능 성장으로 전환 20~30대 청년 창업자들…침체된 경제에 활력 불어넣어‘위드 굿즈(With Goods)’는 생산이 용이하도록 모듈화된 패션제품을 온라인에 띄우고 일반인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상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소비자 맞춤형 플랫폼이다. 디자이너들이 자기 개성을 반영한 그래픽..
“경영부담 가중시키며 고용,투자 늘리라”는 정부
인건비 상승으로 올 상반기 5천여 개 일자리 사라져섬유 경기 침체에 최저임금 인상까지…고용 쇼크 장기화지난 13일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0.9%(820원) 오른 8350원(시급)으로 결정됐다. 월급 기준으로는 174만5150원(월 209시간 근로 기준)으로 올해보다 17만1380원이 오른다.올해보다는 인상률이 줄었다고 하지만..
섬산련, 9월 ITMF·에티오피아 투자사절단 파견
차기 회장에 성기학 회장 공식 선출 예정국제섬유생산자연맹(ITMF) 총회가 9월 6~9일 동안 케냐 나이로비(Nairobi)에서 열린다. 올해 ITMF 총회가 주목되는 이유는 회의 2일차인 9월 8일 차기 회장 선출이 있기 때문이다.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이 이미 ITMA 차기 회장에 결정된 바 있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이번 I..
개성공단 비대위, 북미회담 이후 방북 승인 촉구
▲ 개성공단기업 비대위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방북 승인을 촉구하고 나섰다. © TIN뉴스개성중단 이후 2년 5개월 동안 5차례 신청… 거절 또는 유보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신한용)가 7월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방북 승인을 촉구하고 나섰다.이날 비대위는 201..
韓최고 프리미엄 소재개발 주도한다
2018 섬유패션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직물 컨버터 기업인 미지엔티(대표 박용해)는 올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초경량 자카드 직물과 9데니어(D)급 나일론 다운용 소재를 개발했다. 초경량 자카드는 스퀘어미터(sqm)당 40~50g으로 매우 가볍고 9D 나일론도 같은 면적당 중량이 19g에 지나지 않는다. 미지엔티는 ..
섬수조, 2조달러 할랄시장 진출 지원
▲ 대한민국 할랄수출상담회 © TIN뉴스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은 세계 2조달러 규모의 할랄시장에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섬유수출기업들을 지원코자 오는 7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과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2018 Korea H미미 Busine..
7월 의류제품 관세 인하…한국산 가격경쟁력 상승
▲ © TIN뉴스중국 의류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때라 對한국 의류 수입이 증가하고 있다.특히 디자인과 가성비가 우수한 한국 제품의 성장세도 중국 시장 내에서 두드러지고 있다.또 7월 1일부로 의류 제품에 대한 관세가 추가 인하됨에 다라 외국 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조사기관인 유로모..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패션업계, 워라벨 높인다
법정근로시간이 7월부터 주당 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섬유패션업계가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단속과 처벌을 6개월 유예했지만 미리 발생되는 혼란을 막고 시행착오를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600여명 직원을 두고 편집샵을 운영하는 레스모아는 지난 4월부터 2교대 탄력 근무제를 도입했다. 매장은 통상 오전 11시부터 ..
“북한은 베트남 이을 의류소싱기지”
▲ 영국의 온라인 패션매거진 BOF는 김 위원장의 가방공장 시찰 모습을 메인 사진으로 장식했다. © TIN뉴스미국과 북한 정상 회담 이후 외신들은 북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영국의 온라인 패션매거진 ‘The Business of Fashion(이하 BOF)’가 미국과 북한 정상 회담 이후 “아시아 제조업체들은 사업에 미칠 영..
한·인도, 홈텍스타일 교류 확대한다
이달 초 인도사절단 방한 결실 한국기업, 인도서 섬유로드쇼 개최한국과 인도 섬유패션기업이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확대한다. 이달 초 한국을 방문한 인도 섬유기업 사절단은 방한 기간 중 대구경북침구류협동조합 회원사 8곳과 ''2018 한인도 홈텍스타일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홈텍스타일 교역을 확..
알리바바, 한국기업 對中 온·오프 시장 확대
중국시장을 잡아라…5년간 8조 달러 수입국내 기업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한중 관계 개선, 한류 인기 등에 힘입어서다. 한국의 대중국 온라인 수출규모는 2조3000억원으로 전체 온라인 수출의 78.3%를 차지했다. 작년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13억 이상 소비자가 있는 중국은 앞으로 5년간 8조 달..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