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BFC News > BFC News
섬산련, 9월 ITMF·에티오피아 투자사절단 파견
차기 회장에 성기학 회장 공식 선출 예정국제섬유생산자연맹(ITMF) 총회가 9월 6~9일 동안 케냐 나이로비(Nairobi)에서 열린다. 올해 ITMF 총회가 주목되는 이유는 회의 2일차인 9월 8일 차기 회장 선출이 있기 때문이다.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이 이미 ITMA 차기 회장에 결정된 바 있다.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이번 I..
개성공단 비대위, 북미회담 이후 방북 승인 촉구
▲ 개성공단기업 비대위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방북 승인을 촉구하고 나섰다. © TIN뉴스개성중단 이후 2년 5개월 동안 5차례 신청… 거절 또는 유보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회장 신한용)가 7월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방북 승인을 촉구하고 나섰다.이날 비대위는 201..
韓최고 프리미엄 소재개발 주도한다
2018 섬유패션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직물 컨버터 기업인 미지엔티(대표 박용해)는 올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초경량 자카드 직물과 9데니어(D)급 나일론 다운용 소재를 개발했다. 초경량 자카드는 스퀘어미터(sqm)당 40~50g으로 매우 가볍고 9D 나일론도 같은 면적당 중량이 19g에 지나지 않는다. 미지엔티는 ..
섬수조, 2조달러 할랄시장 진출 지원
▲ 대한민국 할랄수출상담회 © TIN뉴스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은 세계 2조달러 규모의 할랄시장에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섬유수출기업들을 지원코자 오는 7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과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2018 Korea H미미 Busine..
7월 의류제품 관세 인하…한국산 가격경쟁력 상승
▲ © TIN뉴스중국 의류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때라 對한국 의류 수입이 증가하고 있다.특히 디자인과 가성비가 우수한 한국 제품의 성장세도 중국 시장 내에서 두드러지고 있다.또 7월 1일부로 의류 제품에 대한 관세가 추가 인하됨에 다라 외국 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조사기관인 유로모..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패션업계, 워라벨 높인다
법정근로시간이 7월부터 주당 52시간으로 단축되면서 섬유패션업계가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단속과 처벌을 6개월 유예했지만 미리 발생되는 혼란을 막고 시행착오를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600여명 직원을 두고 편집샵을 운영하는 레스모아는 지난 4월부터 2교대 탄력 근무제를 도입했다. 매장은 통상 오전 11시부터 ..
“북한은 베트남 이을 의류소싱기지”
▲ 영국의 온라인 패션매거진 BOF는 김 위원장의 가방공장 시찰 모습을 메인 사진으로 장식했다. © TIN뉴스미국과 북한 정상 회담 이후 외신들은 북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영국의 온라인 패션매거진 ‘The Business of Fashion(이하 BOF)’가 미국과 북한 정상 회담 이후 “아시아 제조업체들은 사업에 미칠 영..
한·인도, 홈텍스타일 교류 확대한다
이달 초 인도사절단 방한 결실 한국기업, 인도서 섬유로드쇼 개최한국과 인도 섬유패션기업이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확대한다. 이달 초 한국을 방문한 인도 섬유기업 사절단은 방한 기간 중 대구경북침구류협동조합 회원사 8곳과 ''2018 한인도 홈텍스타일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홈텍스타일 교역을 확..
알리바바, 한국기업 對中 온·오프 시장 확대
중국시장을 잡아라…5년간 8조 달러 수입국내 기업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한중 관계 개선, 한류 인기 등에 힘입어서다. 한국의 대중국 온라인 수출규모는 2조3000억원으로 전체 온라인 수출의 78.3%를 차지했다. 작년 중국 상무부에 따르면 13억 이상 소비자가 있는 중국은 앞으로 5년간 8조 달..
‘2018 신소재컬렉션’에 현대차·삼성전자도 온다
이업종간 융복합 협업 관심 증가‘2018 섬유패션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이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섬유센터 3층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작년보다 5곳 늘어난 61사가 참여한다. 전시관도 ‘그랜드 홀(Grand Hall, 44사)’과 ‘에코 빌리지(Eco Village, 16사)’ 등 2개로 확대된다. 현재까지 사전 등록을 마친 바이..
섬유류 수출, 41개월 만에 첫 3개월 연속 수출 증가
섬유류 수출이 41개월 만에 처음으로 세달 연속 수출이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통계에 따르면 5월 섬유류 수출은 13억1000만 달러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2.8%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3개월 연속 성장은 섬유류 수출이 감소하기 시작한 2015년을 기준으로 3년 5개월 만에 처음이다. 증가폭 역시 가팔라지고 있다. 수..
美 뉴욕 의류산업지구 보존 청사진 공개
공공-민간 파트너십…의류생산전용 건물 확보▲ 한때 한인의류봉제업체들의 집적지였던 뉴욕 맨해튼의 의류산업지구(Garment District) © TIN뉴스뉴욕시가 과거 한인 봉제업체들의 밀집지였던 ‘맨해튼 의류산업지구’를 보존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뉴욕시 경제개발공사에 따르면 1987년 이후 이곳 의류 제조..
쿠바 섬유제조산업, 러시아 투자로 활로 찾다
▲ © TIN뉴스의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쿠바 섬유제조산업이 해외 유치를 통한 투자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쿠바 섬유제조산업은 대부분 내수에 기초하고 있다. 주 생산 품목은 Yarn, Total Fabrics, Cotton Fabrics and Mix, Fabrics of Artificial Synthetic 등 4가지로, 국내 국영호텔, 관공서, 가구제조업체(국..
대리점 갑질 분쟁 잦은 의류업 ‘정조준’
본사보복에 3배 손배제 도입…피해자 보호 위해 자료제출명령권 강화6월 7일 공정위-패션협-의산협, 의류업종 표준대리점거래계약서 설명회 개최▲ © TIN뉴스공정거래위원회가 대리점에 대한 갑질 근절을 위해 분쟁이 잦은 의류업을 실태조사 첫 타깃으로 정했다. 인기제품에 신제품을 묶어 대리점에 강제로 떠넘기..
공장도 독립성 확인되면 ‘개별사업장’ 인정
근로기준법 원칙상 ‘하나의 사업장’으로 간주7월 1일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의 근로시간 단축을 앞두고 혼란이 일고 있다.우선 근로기준법 상의 상시 근로자의 개념부터 정확이 짚어 넘어가보자.근로기준법 제11조(적용범위)에 따라 근로기준법 적용은 ‘상시 5명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 적..
근로시간 단축 보전책…‘언 발에 오줌 누기’
2020년 고용보험 기금 고갈…현행 고용보험료율 인상 불가피시행 한 달여 근로시간 범위 놓고 기업들 혼선 가중▲ © TIN뉴스정부 지원만으로도 근로시간 단축을 정착시키겠다는 건데 한시적인 미봉책에 불과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지난 17일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노동시간 단축 현장안착 지원 대책’을..
단골 알아보는 스마트매장 뜬다
AI․로봇․무인점포 핵심은 고객 중심개인화 서비스▲ SK C&C가 암웨이에 구축한 컨시어지 로봇 © TIN뉴스SK C&C가 ‘유통 4.0’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디지털변화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유통 4.0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해 초지능, 초실감, 초연결화된 유통 서비스가 구현되는 것을 의미..
바이크웨어용 재귀반사 필름복합사 소재 개발
▲ 패션산업연구원이 개발한 바이크웨어 © TIN뉴스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이 삼광F&D(대표 황용욱), 코리얀(대표 정신식)과 공동연구를 통해 슬릿(SLIT)사를 적용한 ''바이크 웨어용 재귀반사 필름복합사'' 개발에 성공했다.이번 재귀반사 필름복합사 개발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경제협력권산..
슬러지 매립 한계, ‘재활용 방안 마련’ 급선무
염색조합, 매립지 및 폐기물처리업체 물색 ‘동분서주’시멘트업체, 부원료 사용하던 슬러지 반입 중단▲ 탈수기에서 건조 후 수분이 빠진 슬러지를 떼어내는 모습 © TIN뉴스최근 폐수처리 후 발생하는 슬러지(Sludge․폐수오니) 처리가 난항을 겪고 있다.시멘트업체들이 시멘트 부원료로 재활용되는 슬러지 반..
경쟁력 잃으며 저무는 中 섬유의류산업
▲ © TIN뉴스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열리는 중국 광저우무역박람회에 참가한 섬유제조업체 팬징(Pan Jing) 대표는 부스 표지판에 “재고정리, 싸게 팝니다.”라는 문구를 내걸었다.이 업체는 1986년 설립 이래 2대째 가업을 이어받고 있다. 냄비 홀더와 오븐 주머니부터 행주, 타월 등 가정용 면제품을 생산해 미..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