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지식IN > 국내패션
日 의류시장은 ‘新 한류 앓이’중
▲ © TIN뉴스2016년 일본 의류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98.5% 급감한 9조2202엔(약 88조2253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인터넷 통신판매 호조로 시장점유율을 확대되고 있는 상황.고령화 심화로 일본 사회 특성상 의류산업 전체의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 소비자의 저가제품 선호와 인터넷 구매 등 소비..
2018 S/S헤라서울패션위크 패션쇼
SEE SEW SEEN 리사이클링의 대변신국립민속박물관 야외전시장-추억의 거리에서 진행된 ‘SEE SEW SEEN’ 2018S/S서울패션위크 오프쇼는 모든 것이 아름답게 비춰지고 귀하게 여겨졌던 시절의 추억을 공감하게 했으며 세월이 흘러도 변치않는 패션의 아름다움을 조명했다. 이진윤 디자이너는 그동안 수차례 컬렉션을 통해 소..
‘산드로’, 도깨비서 김고은 새내기 코트 어필!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이 입고 출연한 ''산드로'' 코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tvN ''도깨비'' 속 지은탁 역의 김고은 패션이 연일 화제다.지난 7일 방송된 12화에서는 대학교에 입학하며 상큼한 새내기 룩에 눈길이 쏠렸다. 특히 지은탁이 등교하기 전 김신 역의 공유에게 본인의 옷차림을 자랑하며 공..
BITE 2016, 11월3일~5일 개최
▲ © TIN 뉴스‘2016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시회(BITE 2016)’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3홀에서 열린다.올해 9회째를 맞는 BITE 2016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산업용섬유협회(회장 백무현․KATTI․舊 부울경산산업용섬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산업용 섬유..
영우 T&F 리드, 2016 S/S 쇼케이스 성료
영우 T&F LEAD(대표 전재성·이영숙)가 최근 주최한 2016 S/S 트렌드 쇼케이스가 패션 브랜드의 임원진과 관계자들 150여명이 참관해 성황을 이뤘다. "Dawning - 새로운 시대를 덧입다"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2016 S/S 칼라, 소재, 디자인, 스타일 트렌드를 테마별로 다양하게 선보이는 자리였으며, 시..
패션그룹 형지 ‘까스텔바쟉’ 인수해 골프웨어로 푼다
패션그룹형지, 내년 봄 론칭 가두상권 공략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가 프랑스 브랜드 ''까스텔바쟉''의 국내 상표권을 인수했다. 이 회사는 ''까스텔바쟉''을 통해 내년 봄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 종합 패션기업으로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방침이다. ''까스텔바쟉'' 골프웨어는 3..
여름, 빨리 오고 길어진다
세정(대표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가 ‘인디안’의 여름 상품 구성을 대폭 확대 출시한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에 맞춰 ‘웰메이드’ 주력 브랜드인 ‘인디안’의 여름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점당 공급량을 예년보다 20% 가량 늘린 것. 또 길어진 여름 판매기간을 세분화해 기능성 냉감소재 ..
''올리비안 하슬러'', 화이트데이 데이트룩 제안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 하슬러''가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데이트룩을 제안했다. ▲레드컬러의 트렌치코트, 강렬하고 유혹적인 매력 발산 과감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레드가 좋다. ''올리비아 하슬러''는 화사하고 열정적인 느낌이 돋보이는 트렌치 ..
‘비비올리비아’ 봄 내음 물씬 나는 아웃도어 룩 제안
세정의 글램핑 아웃도어 브랜드 ''비비올리비아''가 올 봄을 위한 ''컬러 아웃도어 룩''을 제안했다. 이번 S/S 시즌 ''비비올리비아'' 아웃도어 룩의 가장 큰 특징은 내추럴한 감성을 중심으로 생동감이 넘치는 컬러를 사용한 것이다. 올 봄 트렌드 컬러인 블루와 옐로우, 그린 등을 활용해 화사한 봄 분위기를 강조했..
“패션세대를 위한 진정한 핫 트렌드 제안”
더 베이직하우스(대표 우종완)가 새롭게 탄생시킨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는 이달부터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달 간 총 5개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쥬시쥬디’는 패션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로 스트리트 감성이 담긴 핫 트렌드 패션을 제안한다. ‘패션 플레이..
대형패션기업 “2014년 공격행보 박차”
코오롱FnC, 신원, 패션그룹형지, 신성통상 등 대형패션기업들이 2014년 불투명한 경기예측과는 무관하게 유통확대, 외형신장을 도모할 방침이다.<각사 보유브랜드별 계획 도표참조> 코오롱FnC(대표 박동문)의 우량주인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6,800억 원의 매출에서 7,500억 원으로 10% 성장목표를 수립했으며 유..
한국 패션 시장 이제 다시 ‘헤리티지’를 생각한다
지난 연말 많은 시청자들을 ‘응사 앓이’에 빠뜨렸던 드라마 ‘응답하라 1994’.드라마 속 94학번을 전후한 세대는 ‘신인류’ ‘X세대’라고 불리며 사회 문화적으로 엄청난 파급력을 가졌던 세대다. 이전 세대가 교복자율화 조치 이후 패션이라는 신문화를 수용하며 패션 산업의 태동을 가져왔다면 X세대는 힙합..
대학생 브랜드 최초로 유럽에 첫발
대학생 브랜드 최초로 유럽에 첫발 ▲ © KoreaFashionNews건국대 의상디자인과 12명의 학생들이 만든 브랜드 PLAN6가 이번에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간다. 지난 2013년 여름 홍콩 패션 페어 참가와 현대백화점 팝업 매장으로 화제가 된 PLAN6는 오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파리에서 열..
패션업계 ‘업사이클링’ 바람 솔솔~
패션업계 ‘업사이클링’ 바람 솔솔~ 내다버린 물건들, ‘디자인’ 입고 유니크한 상품으로 최근 소비자 사이에 에코 프렌들리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패션·유통업계에서도 업사이클링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열린 ‘디자이너 핸드백 에코 페어’ 팝업 매장..
골프웨어 「그린조이」, Y라인으로 봄바람
골프웨어 「그린조이」, Y라인으로 봄바람 편안하면서 젊어보여 고객 만족도 향상 기대 골프웨어 브랜드 「그린조이」가 Y라인으로 봄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린조이」는 2013년 봄/여름 시즌 기존의 골프웨어와 아웃도어 스포츠 라인을 강화시키는 한편 Y라인을 새롭게 출시, 가두 상권에 활..
Korea style week, 당신의 스타일을 점검하라
Korea style week, 당신의 스타일을 점검하라 패션을 좋아하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패션 페어 ▲ 스타일 위크에 참가한 약 60여개의전시 업체 부스 © KoreaFashionNews ▲ 유니크한 목걸이와 귀걸..
과감한 ‘믹스매치룩’이 뜬다
과감한 ‘믹스매치룩’이 뜬다 소재, 컬러 믹스매치로 신선한 느낌 연출 새해도 세련된 믹스매치룩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계절을 불문하고 믹스매치룩은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대조적인 요소와 통일감 있는 요소를 섞어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잦다. 믹스매치룩의 바람은 슈즈..
입는 사람이 만족하고 행복감 느껴야 진짜 옷
[신년특집] 대구 패션 디자이너 대통 잇는 차세대 유망주 이유정 디자이너 -“입는 사람이 만족하고 행복감 느껴야 진짜 옷” 한동안 잠잠했던 대구패션계였다. 고 김선자(미스김 테일러) 디자이너와 도향호(도호) 디자이너에 이어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박동준, 이상순(KDC 깜, 2012년 부도), 최복호 디자이너를 잇는 유망..
드라마 속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 비교
드라마 속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 비교 최근 인기 드라마의 주인공 역에 패션 디자이너 열풍이 불고 있다. 화제의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의 문근영과 ‘보고싶다’의 윤은혜를 비롯해 지난해 방영한 ‘패션왕’부터 ‘풀하우스2’의 황정음, ‘아이두 아이두’의 김선아, ‘가족의 탄생’의 김진우 등 주인공의 ..
[2012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 캐주얼
[2012 복종별 베스트 오브 베스트] 캐주얼 - 상품력·적재적소 투입 ‘선택 & 집중’ 캐주얼 베스트 브랜드는 상품력을 앞세운 물량확보를 제때에 할수 있는 규모와 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축약됐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경제하에서 국내 캐주얼 업계가 견뎌내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설도 많다. 짧아진..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