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BFC News > BFC collection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 지상전 (上) - ‘수준높은 런웨이’ 패션으로 소통하는 축제열기 후끈
“파워풀 K-패션!”■ 빅팍(BIGPARK), 아우터와의 멋진 레이어링 시선집중2018F/W헤라서울패션위크에 참가하는 빅팍(BIG PARK)의 2018 F/W 컬렉션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자연재해, 생태계 붕괴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고자 ‘세이브 더 울프(Save the wolf)’를 테마로 설정했다.빅팍 시그니처 감성이 돋보이..
‘제로 웨이스트’ PARTsPARTs 2018 F/W 컬렉션
TIN뉴스 디자이너 임선옥이 전개하는 ‘파츠파츠’(PARTsPARTs) 컬렉션 쇼가 지난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 ‘패션코드(Fashion KODE) 2018 F/W’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했다.파츠파츠는 17일(토) 오후 5시 패션코드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패션쇼에서 나폴레옹의 어록 중 하나인 “A Man B..
2018F/W 손정완 뉴욕 컬렉션 - 현지 언론 “최대·최상의 익스트림” 찬사
WAY TO EXTREME 테마…기발한 맥시멀리즘 재탄생“디자이너 손정완 만의 최대, 최상의 익스트림을 선보였다.”지난 2월 10일 손정완의 15번째 뉴욕컬렉션에서 현지 언론은 이와같은 찬사를 보냈다. 2018F/W 손정완 뉴욕컬렉션의 테마는 ‘WAY TO EXTREME’이었다.드라마틱한 볼륨, 오버 사이즈, 과장된 실루엣들이 익스트림..
WOOYOUNGMI 2018F/W PARIS COLLECTION - 오는 가을·겨울 “남자는 ‘뉴 로맨틱 보헤미안’ 입는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티 정’ 新남성패션 정의‘우영미(WOOYOUNGMI)’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케이티 정(Katie Chung)의 터치로 ‘뉴 로맨틱 보헤미안’감성을 물씬 풍기는 신선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지난 1월 20일 파리에서 열린 우영미 2018가을겨울 컬렉션 무대에서 디자이너 우영미의 2세인 케이티 정이 세계적..
2018F/W 피티 워모 at 컨셉코리아,
2018F/W 피티 워모 at 컨셉코리아, ‘비욘드 클로젯(Beyond Closet)’ 컬렉션 - “자유분방한 ‘맨즈 패션’에 세련된 도발 덧대다”고태용 디자이너, ‘뷰티플 비 퍼플’ 비정형의 아름다움 표현“유니폼이 본래 가진 의미를 비틀고 뒤집어 지루한 일상에 대한 세련된 도발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고태용 디자이너가 지..
2018 S/S 하이서울패션쇼 - 신진의 패기·열정…런웨이 수놓은 개성의 물결
뛰어난 독창성 알리며 국·내외 마켓 정조준테리엇김나랑 디자이너의 테리엇(TERIAT)은 명마 ‘시크릿테리엇’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브랜드 명에서 보여지듯 승마복을 베이스로한 의상으로 S/S와 F/W의 경계를 무너뜨린 시즌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의상은 승마의 귀족스포츠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승마복이 가진 ..
문광자 디자이너 50주년 패션쇼
무명의 ‘아름다움·깊은 손맛·전통미’ 독보적 표현…격조높은 ‘오트쿠튀르’드맹(Demain)의 50주년 기념패션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명가의 저력을 보여줬다. 진정한 아름다움과 깊이있는 손맛, 신중한 화려함이 버무려져 탄성과 숙연함을 공존하게 했다.이번 50주년 기념패션쇼에는 광주는 물론 전국에서 ‘50년..
‘준지’ 파리컬렉션 진출 10주년 패션쇼 주목
남성복 쇼에 여성모델 11명 런웨이에 올려 ''패션의 경계를 파괴'' 평가 ''준지''기 남성복 컬렉션에 여성모델을 등장시키는 새로운 시도로 갈채를 받았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준지(JUUN.J)’가 파리 현지 시간으로 지난 20일 르네 데카르트 대학에서 2017 가을–겨울 시즌 파리컬..
2017S/S 박윤수 디자이너 컬렉션 - 패션은 종합예술…‘빅팍(BIG PARK)의 세계’ 떨치다
젠더리스 아우터시리즈에 줄라이칼럼 손길 입혀 독창적 무드 전개2017S/S 빅팍(BIG PARK) 컬렉션은 박윤수 디자이너와 아트그룹 ‘줄라이칼럼’과의 콜라보레이션, 국내 최초의 반도네온 아티스트 라이브 공연 등이 어우러진 종합예술 무대였다.70여장의 오리엔탈 무드의 카펫이 깔린 런웨이, 독보적 반도네온 아티스트 고..
이진윤 컬렉션 오사카 한지 문화제서 ‘감동선사’
전통의 ‘미·정서’ 세련되게 표현이진윤 디자이너가 최근 오사카 한지 문화제의 오픈 개막 패션쇼에서 한국적 미와 정서를 잘 표현한 의상들을 무대에 올려 주최측과 패션관계자, 1천여명의 재일교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지난 10월 10일부터 22일까지 열린‘2016 오사카 한지 문화제’는 ‘지천년’을 주제로 1천년 역..
kiok 2016 F/W 서울컬렉션 - “千의 얼굴 ‘데님’으로 장르를 넘나들다”
소재의 한계성 탈피, 하이앤드 패션계 ‘경종’강기옥 디자이너는 ‘데님’을 무기로 하이앤드 패션계에 경종을 울린다. ‘kiok’은 데님을 자유자재로 만지며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마니아층을 양산해 가는 강기옥 디자이너의 매직이다.2016F/W 서울컬렉션에서 강기옥 디자이너의 런웨이는 경쾌한 타운캐주얼과 세..
2016 F/W KWAK HYUN JOO COLLECTION - 반항과 로맨틱의 앙상블…‘섹시& 스포티’ 담아내
로미오와 줄리엣 주변 ‘음모자’ 컨셉…매머드급 글로벌 무대 알려언제나 낙천적이고 활달한 곽현주 디자이너.신진과 같은 외모이지만 사실 컬렉션 데뷔년도로는 선배 기성디자이너의 연륜과 내공을 자랑한다. 보여지는 외향성과 달리 컬렉션에서의 그녀의 작품들은 진지하고 꼼꼼하고 버라이어티해서 고민의 시간들과 작..
이도이 DOII 2016F/W SEOUL COLLECTION - 위트넘치는 팝아트적 무대, 흥겨움을 더했다
‘아트놈’ 호러시리즈 캐릭터, 로맨틱한 아이템과 럭셔리 소재에 접목사랑스럽기만 하던 로맨틱한 소녀의 모습은 더 이상 찾아 볼 수 없다. 시크하고 도도하고 유쾌하고 당당하며 위트 넘치는 소녀 악당이 등장한다. 지난 시즌 축제의 퍼레이드를 연상케 하던 도이 컬렉션은 그녀가 한 풀이라도 하듯 모든 시도와 디테일과..
화려함보다 깊이를 더한 ‘깎아냄의 미학’
▲ 헤라서울패션위크 2016 F/W KIMSEORYONG(김서룡) 컬렉션 © TIN 뉴스2016 F/W 헤라서울패션위크가 시작 된지 2일째, 3월 23일(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김서룡(KIMSEORYONG) 쇼가 열렸다. 더 이상 군더더기 없는 김서룡이 등장했다. ‘솔로’를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화려하진 않지만 깊이 있는 의상들..
2016S/S KAAL E·SUKTAE 컬렉션 - ‘DUST TO DUST’ 시크하고 모던하게
광택소재·웨스턴스타일 디테일·도금기법 장식 ‘믹스매치’ 돋보여이석태 디자이너는 이번 S/S 컬렉션의 테마를 ‘DUST TO DUST’로 설정했다. 성경 다니엘서 2장의 왕의 꿈에서 영감을 받았다.금,은, 동으로 만든 우상들이 무너져 내려 먼지가 되는 장면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그러나 사실은 패션을 하는데 있어 불..
2016 S/S fashion story JUNG HUN JONG by HERENA JUNG
깊고 고혹적인 화려함 ‘꿈속의 정원’ 걷는 듯 오트쿠튀르적 장식의 디테일 ‘여성미 극대화’ 代이은 부녀 디자이너 피날레…패션피플 갈채 쏟아져정훈종 디자이너의 컬렉션은 항상 여성들을 꿈꾸게 한다. 만개한 꽃들이 화려하지만 고혹적이고 깊은 매력으로 마치 꿈속의 정원을 걷는 기분을 만끽하게 해준다. 그 누구보..
HEILL 2016 S/S 컬렉션 - 디자이너의 마음속에 녹아든 랭보의 영혼
조규형 작가와 콜라보…엑조틱컬러·플라워패턴 접목세련되고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해일(HEILL)’ 이 패션코드에서 2016 S/S 컬렉션을 펼쳤다. 30여년간 해외에서 활약해 온 양해일 디자이너는 국내외 유명작가들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도높고 세련된 의상을 디자인하고 이색적인 무대를 ..
CHOIBOKO 2016 S/S COLLECTION -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길 ‘춤꾼들의 난장’ 연출
경쾌하고 가벼워진 실루엣, 여전한 색(色)의 어우러짐자연은 가식이 없다. 계절마다 순수의 자연빛깔을 토해내고 바람과 햇살을 선사한다. 이 모든 것들은 내려놓고 비움을 아는 자연으로의 여행자들만이 누리는 선물일 것이다. 근거지인 청도 몰래길을 시작으로 몽골의 초원과 자연을 여행하며 치열함보다는 느림의 해학과..
2016 S/S BAKANGCHI COLLECTION - 도시 건축물 영감 ‘춤추는 계단’ 패션으로 승화
조형적이고 역동적 느낌 선사…명예 디자이너 오프닝쇼 성황박항치 디자이너는 2016 S/S 서울패션위크에서 명예디자이너로 선정돼 오프닝 쇼를 개최했다. 1973년 옥동이라는 브랜드를 런칭, 이후 단 한 번도 쉬지 않고 컬렉션을 진행해 오면서 대한민국 패션디자이너의 계보구축에 주춧돌 역할을 전담해 왔다. 40여년이 넘..
2015 대구패션페어 바잉쇼 - 실력파 신진들 등장 “바잉 의상 좋았다”
지역디자이너 참가 저조… 페어와 바잉쇼 ‘균형·시너지창출’ 과제대구패션페어의 일환으로 열린 ‘2015대구패션페어 바잉쇼’가 지난 7일 개막식과 더불어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 2층 패션쇼장에서 개최됐다. 왕성한 활동을 지속하는 거장 최복호디자이너의 오프닝쇼를 필두로 탄탄한 실력을 쌓고 지역의 우수한 소재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