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패션센터   english   중국어  
     BFC News
BFC News
Trend & Market
기술경영정보
전시/행사
오늘의기업/인물
Power networking
BFC collection
creative zone
보도자료
패션영상
     섬유스트림
원 사
직 물
염 색
의 류
친환경염색/산업용섬유
인프라
채용/교육정보
     지식IN
국내패션
해외패션
마케팅
     BBS
BFC 커뮤니티
     삶의여유
패션이슈
웰빙
문화
열린세상
> BFC News > 오늘의기업/인물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 “세계적인 브랜드 가져야 세계적 기업 된다”
[Power Interview] ■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 “세계적인 브랜드 가져야 세계적 기업 된다”한국패션산업, 이젠 글로벌시장에서 승부해야 ‘깨어있는 오너’가 기업프로세스 혁신한다 중국을 거점으로 장기적 세계화전략 펼쳐야 협회, 회원사 中온라인마켓 진출 플랫폼 역할저성장과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다. 과연 기..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 “세정의 미래는 글로벌 브랜드 매니지먼트 그룹”
위기를 기회로, 질적성장 포커스 효율·내실경영 박차 장인정신 담은 고품질 지향, 국민 브랜드로 경쟁력 강화 주얼리 남성복 앞세워 야심차게 중화권 시장 공략장기불황의 가속화로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고 있다. 이는 국내에만 국한된 내용은 아니다. 타격을 받는 산업 중 패션 또한 그 영향력이 만만치 않게 작용하고 있..
최병오 회장,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이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인물부문에 선정됐다. 2003년 첫 시상 이래 인물 부문에 중견기업인이 선정된 것은 이례적이다.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했다.특히 최 ..
최순환 대표,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골프웨어 전문기업 그린조이의 최순환 대표가 지난달 30일 지역산업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최순환 대표는 지난 1976년 창업한 ''그린조이''를 비롯해 6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 ''그린조이''는 매년 20% 흑자를 기록하며 지역산업발전과 경제 활성화..
금탑산업훈장 (주)세정 박순호 회장
(주)세정 박순호 대표이사 회장은 40년간 세정을 매출 7천억원 규모의 국내 굴지 패션기업으로 일군 대표 섬유패션 CEO이자 세정의 산증인이다. 박 회장은 1968년 편직기 2대로 부산중앙시장에 메리야스 제품 생산업체인 동춘상회를 설립한 이래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기업으로 키워냈다. 세정은 연평균 성장률 12%, 8..
[제24회 한국 섬유·패션 대상 프로필] 내수 대상 |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나의 혼 제품에 심어 일에 매진나눔 사회공헌·스포츠에도 열정패션기업 세정그룹의 박순호 회장은 메리야스 도매상 점원으로 시작했다. 장차 자신의 사업을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며, 일에 매진해 오면서 1974년에는 동춘섬유공업사를 출범시켰다.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는 신념과 열정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글로벌 경쟁력 획득한 종합패션유통그룹 성장토대 구축진정한 성공은 ‘명품인생 사는 것’…함께 가는 기업이미지 만들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그러나 배팅은 과감하게내셔널브랜드 육성·M&A에 가능성 열어둬고른 내실성장...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도 개선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글로벌경쟁력을 가진 종합패..
40년(不惑) 한국섬유산업연합회
▲ 창립 40주년을 앞둔 한국섬유산업연합회 © TIN 뉴스한국섬유산업이 새로운 패러다임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어 새로운 창조적 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기존 전통적 의류산업에서 벗어나 이제는 산업용 섬유의 생산과 연구에도 몰두하고 있어 조만간 그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것으로 전..
취임 10주년 맞은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
“전문성 있고 열정적인 나를 철저하게 이용해라.” ▲ ⓒ TIN 뉴스 “내 삶의 철학은 그냥 열정이다. 늘 열정을 가지고 무언가를 발전적으로 생각하고 의욕적으로, 잘되는 쪽으로만 생각한다.” 한국패션협회 원대연 회장의 평소 삶의 신조다. 중앙일보 기자, 제일모직 사장, SADI 학장..
석탑산업훈장 - 코오롱인더스트리 공장장 김성중
2013 석탑산업훈장 - 김성중 코오롱인더스트리 공장장1983년 코오롱 중앙기술원에 입사해 산업용 원사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일해 왔다. 2003년 코오드생산팀장을 거쳐 2008년 산자1PC 임원으로 선임돼 산업용사 등 생산과 수출입 업무를 총괄했다.작년에 경산공장장과 Non-Woven 생산담당 임원을 겸직하고 있다. 경산 공..
니트硏 백철규 원장 취임식
니트硏 백철규 원장 취임식 한국니트산업연구원 백철규 원장이 5대 원장으로 연임이 결정됐다. 연구원은 “연구원 경영전반의 혁신, 지역 섬유패션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과 매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고 밝혔다.지난 6일 취임식에서 백 원장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섬유제품 산업 구조화 ▲미래 성장 동력산..
한국화섬협회 박경탁 회장
FTA협상은 결국 관세율이 핵심사안 한국화섬협회 박경탁 회장한·중 FTA가 성큼 다가왔다. 지난 9월 6일 한중 FTA 1단계 협상이 마무리되면서 섬유·패션업계는 위기감에 휩싸여있다. 중국은 이미 외환보유고와 산업(제품)생산량 1위의 국가로 부상했고 대한민국은 여전히 대외무역에 의존하여 살아가야 한다. 국..
취임 6년차 ''노희찬 섬산련 회장''
취임 6년차 ''노희찬 섬산련 회장'' 불굴의 정열과 투지로 세계 속의 섬유 한국 위상 높여 ▲ PIS 2012 전시장을 찾은 독일섬유산업연합회 바우만 사무총장(사진 右)과 피터 슈바르쩨 회장(사진 中)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노희찬 회장(사진 左)에게 전시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co..
우주염색, 기능성섬유 사업부 신설
우주염색, 기능성섬유 사업부 신설 도전성 섬유 관련 기술 특허 2건 등록부산패션칼라산업단지내에 위치한 사염가공전문 중소기업 ㈜우주염색이 국내 경기불황과 염색산업 침체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특허권을 획득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우주염색, 기능성섬유 사업부 신설 및 ..
“난 행복한 사람…역발상에서 「데무 박춘무」 탄생해”
“난 행복한 사람…역발상에서 「데무 박춘무」 탄생해” 박 춘 무 「데무 박춘무」 대표 디자이너 겸 CD 중성적 이미지에 아방가르드한 「데무 박춘무」의 박춘무(58)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대표 디자이너. 세계패션그룹(FGI) 회장으로 지난 연말 제5회 코리안패션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한 그는, 옷처럼 담백하..
“캄캄한 밤에 별은 더 빛난다”
“캄캄한 밤에 별은 더 빛난다”- 팬코 최영주 회장의 눈물 눈이 펑펑 쏟아지던 지난 7일 오후 6시20분. 대일 의류 수출 전문 기업인 팬코는 눈을 뜨기 힘들만큼 세찬 눈발이 휘몰아치는 가운데 사옥을 마련해 이전한 강서구 등촌동 팬코타워에서 ‘신사옥 입주 및 창립 2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팬..
신진스틸 - 150년 사용 ‘재봉기 가마’ 바뀐다
150년 사용 ‘재봉기 가마’ 바뀐다 신진스틸, 2년간 자체기술로 세계 최초 개발… 밑실양 5배이상 늘려 새 가마, 생산성ㆍ품질 향상에 비용절감 효과 탁월상용화시 전 세계 교체수요 막대… 국부 창출 기대11월 26일 섬유센터서 시연회… 큰 관심 모을 듯 ▲ 온라인..
에스콰이어 패션 컴퍼니 김락기 대표
김락기 (에스콰이아 패션 컴퍼니 대표) - “개혁이 아닌 변혁” 편집부 ktnews@ktnews.com 전통과 기술을 자랑하는 국내 기성화 브랜드들이 패션 트렌드와 소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변화를 강요받게 됐다. 우리 고집만을 갖고 잘 만들어진 상품을 제안하고 그것을 당연히 선..
이수환 삼광섬유공업사 회장
"30년 한우물… 오직 편직에만 매달렸죠" 이수환 삼광섬유공업사 회장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삼광섬유공업사는 국내 편직업계를 리드하는 폴리에스터 편직전문업체 중 하나다. 역사도 깊다. 삼광섬유는 지난 1980년대 성수동에서 편직을 시작했다. 물량 확대 등으로 1998년 현재의 포천공..
김인규 우성 I&C 대표이사
“즐거운 조직 문화로 남성복 NO.1 희망” 패션그룹형지에서 인수한 우성I&C의 공격적 행보가 눈길을 끈다. 하반기 물량을 크게 늘리고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전에 없는 의욕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남성복 「본」을 필두로 셔츠 브랜드 「예작」, 프리미엄 명품 셔츠 브랜드 「랑방컬렉션」 등을 전개하는..

1 2 3